01

길이(cm)의
숫자가
움직이지
않는다.

&

기계의 두껑이 닫혀 있으면서 고무롤러가 2개 모두 돌아가면서도 cm칸에 숫자가 움직이지 않을때!

1. 기계의 물청소를 했을경우 두껑의 센서 부분에 물이 들어 갔을 경우

2. 기계 두껑의 센서 부분에 기름을 쳤을경우

3. 센서에서 기계로 올라가는 전선과 콘넥타 부분이 접촉불량인 경우

해결방법
1. 물청소나 기름이 유입되었을 경우에는 먼저 전원을 off하십시오. 기계 두껑의 카바를(센서쪽)를 볼트6개를 풀어서 벗기십시오. 두껑속의 전선을 따라가보면 고무롤라축에 카운트판(일명 바람개비)가 보이고 그 옆에 검정색의 포토 센서가 달려 있습니다. 이센서를 볼트 2개를 풀면 분리 할수 있습니다. 그 검정색의 센서속에 물이나 기름이 들어갈경우 cm가 움직이지 않는 원인이 됩니다. 물과 기름을 제거하시고 바람개비 부근에도 기름과 물을 제거하십시오. 그리고 검정색의 센서 속에도 물이나 기름이 들어가므로 검정색의 센서도 분해하여야 제대로 작동이 됩니다.

2. 센서로 올라가는 전선에서 접촉 불량일경우에는 콘넥타를 뽑으시고 콘넥타자체를 분해 하십시오. 콘넥타 속에 전선이 3개가 있으며 이 전선이 단절되었는지. 전선이 합선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단절되었으면 납땜을 하면됩니다. 한개 이상 단절될경우 순서를 확인 해야 합니다. 1번은 흰색이며 2번은 적색계통이며 3번은 흑색이나 녹색입니다. 선은 연결되어 있으면 칼날로 적색과 흑색, 즉 2번과 3번을 합선을 순간적으로 시키면 cm칸의 숫자가 움직이면 여기까지는 이상이 없는 것입니다. 한번식 합선시켰다 땔때 마다 숫자가 계속 올라갈것입니다.

3. 여기 까지 이상이 없을 경우엔 콘넥타를 접속하는 기계의 카바를(볼트 6개를풀어서)분해하십시오. 그 속에도 동일하게 전선 3개가 있는데 선의 절단이 있는지 확인하시고합선 된것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리고 카바 속에서 선이 3개 있는데 그 선에서도 2번과 3번을 합선해 보십시오.

02

모니터에
입력이
완전히
안된다

&

전원을 새로 on했는데도 입력이 되지않을경우

1. 발판 스위치를 센서에 분리 한다.

2. 비상스위치를 여러번 반복하여 툭툭 쳐본다.

3. 모니터의 입력판에 풀이 뭍어서 딱딱하게 굳어있나 확인하고 제거한다.

4. 입력판이 파손되거나 찢어져서 풀이 들어가거나 이물질이 들어간경우와 물이 들어갈경우 제거하거나 수분을 말린다. 위 사항을 점검해도 안될경우 전화 하십시오.

03

펌프가
멈추지
않는다.

&

펌프가 멈추지 않을 겨우

1. 펌프의 전원이 어디에 연결되었는지 확인한다. 펌프의 전원은 220v의 코드에 직접연결하면 풀이 계속나오고 자동으로 멈추지 않는다. 펌프의 전원코드는 센서뒤에 부착되어있는 콘넥타에 연결하여야 자동으로 풀 공급이 됩니다.

2. 풀 감지기가 기계의 풀통에 꽂혀 있지않을때는 펌프가 자동으로 작동되지않고 계속 나오게 된다.

04

벽지가
한쪽으로
쏠린다.

&

벽지가 나오면서 자꾸 한쪽으로 쏠리면서 벗어나는 경우

1. 벽지 걸이 봉에서 기계에 물리는것이 일직선이 아닐 경우

2. 기계가 수평이 아닐 경우

3. 기계 두껑의 고리가 한개만 잠겨있을 경우

4. 벽지를 벽지 걸이봉에 장착후 사용하지 않고 박스를 뉘인 상태에서 벽지만 뽑아서 기계에 물려서 사용하는경우입니다.

원칙적으로 종이는 감고 푸는것에대해 대단히 민감합니다. 사람이 손으로 감고 풀어도 엉켜지기가 쉽습니다. 벽지 봉에 걸어서 사용하는것이 원칙이구요, 봉에 걸어서 사용한다고 하지만 봉에있는 벽지와 기계에 물려진상태가 일직선이 안되면 계속해서 옆으로 빠지게 되고 벽지가 찢어지기도 합니다. 기계가 수평이 아닌것을 확인하려면 벽지 봉이 있는곳으로 가서 앉으시면 벽지를 물리는 고무롤러가 두개가 나란히 보입니다. 그 고무롤러의 양쪽가장자리를 보게되면 한쪽이 고무롤러가 붙어있지않고 떠 있을 것입니다.

그 떠있는 쪽의 바퀴를 조금씩 고여주면 고무롤러가 서로 달라 붙을것입니다. 양쪽다 고무가 붙어있으면 기계가수평이 된것으로 봅니다. 이때 수평기로 수평을 보는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기계두껑의 고리를 특별한 이유없이 고리를 한개만 잠그면 벽지가 한쪽으로 쏠릴수도 있습니다. 또 벽지를 봉에 걸지 않고 벽지 박스의 옆부분을 터서 벽지만 꺼내어 사용하는 경우에도 일직선이 되게 박스를 기계에 맞추시고 벽지를 물리세요. 이렇게 사용할경우에는 단점이 벽지의 마지막 부분이다 풀리지 않은 상태에서 기계의 고무롤러부분에 걸리게 되어 큰소리가 나고 기계의 공회전을 하게되므로 벽지를 뽑을때 마지막부분을 체크하시고 작업하십시요.

그리고 마지막부분에는 벽지가 양쪽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05

기계가
멈출 때
자연스럽지
못하다

&

기계는 제작시 시작과 몸출때 슬로우로 멈추고 시작하게 되어 있습니다.

서서히 돌기 시작하고 서서히 멈춥니다.
그런데 멈출때 감자기 멈추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는 전원 스위치를 껐다가 5초후에 다시 켜면 됩니다.

06

정전기
문제
대책

&

요즘 벽지에는 비닐성분이 많기 때문에 정전기 발생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 정전기는 모든 전자제품에 큰 충격을 줍니다. (입력장치)
기계 자체에도 정전기 대책 시스템이 있지만 기계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도 점검 할 부분이 있습니다.

전원코드는 3P전선으로써 두 선은 220 선이고 다른 한 선은 접지선입니다.
이 전원코드를 접지가 되는 콘센트에 곶으면 정전기가 발생해도 접지를 통해 정전기가 빠져 나가므로 괜찮습니다. 대형 아파트에는 대부분 접지 콘넥타는 설치되어 있지만 소형 아파트와 오래된 주택은 접지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런 곳은 접지를 손수 설치해야 기계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가령 아파트에 접지가 되어있다 해도 많은 작업자는 연장선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 연장선은 접지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럴때는 간단하게 가는 전선을 구하여 양쪽을 피복을 벗기고 그 한쪽을 기계의 다리에 묶어두고 그 한 쪽은 피뢰침접지처럼 땅속과 연결되어있는 철계통에 연결해 두면 발생하는 정전기는 땅속으로 빠져나갑니다. 물이 차있는 수도꼭지에 묶어도 접지가 가능합니다.

정전기는 기계 내부를 돌아다니다 기계를 갑자기 멈추게 하기도 하고 치수가 일정하지 않게 하거나 입력장치를 손상시키는 것과 같은 오작동을 유발합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접지한 상태에서 기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07

물청소
하는
방법

&

작업 후 청소시 물청소가 가능합니다. 물청소시 몇가지 유의점이 있습니다.

1.모니터를 분리합니다.

2.기계 두껑을 위로 젖힙니다.

3.격리핀 롤러 셋트를 기계에서 분리합니다.

4.풀칠하는 큰 풀칠롤러를 기계에서 분리합니다.

5.풀통마개를 제거하여 풀통의 풀을 미리 준비한 통에 빼냅니다.

6.물을 사용하여 기계에 묻은 풀을 씻어냅니다.

7.기계 두껑에 묻은 풀은 물청소를 하지말고 물걸레로 닦아냅니다.

8.분해한 역순으로 조립합니다.

08

1세대를
모두
입력하는
방법

&

매번 입력을 하나씩 하는 것은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한국에이엠의 기계는 1998년부터 모든 기계에 100종류의 벽지 치수 세트를 입력을 할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여기서 모드라는 기능을 사용합니다.
모드는 00부터 99까지 총 100가지를 입력할수 있습니다.
00부터 49까지는 벽에 바를 벽지의 치수를 저장하고
50부터 99까지는 천정에 바를 벽지의 치수를 저장하면 기억하기 용이합니다.
먼저 지움을 누르고
50 +입력 +123 +입력 +2 +입력
51 +입력 +234 +입력 +1 +입력
52 +입력 +345 +입력 +3 +입력

50을 누르고 시작을 계속 누르면
123 2장
234 1장
345 3장이 순서대로 나옵니다.

이렇게 계속 입력을 시키면 한 세대를 모두 입력시키고 연속으로 입력된 벽지를 재단및 풀칠을 할수 있습니다.

09

믹서/펌프기
사용시
주의사항

&

한국에이엠의 믹서 및 펌프의 사용방법(주의사항)

1. 펌프와 믹서는 통안에 내용물이 없는 상태에서 공회전을 절대 금지합니다.

2. 믹서 사용시 물을 먼저 5리터 정도 채운뒤 풀을 넣습니다.

3. 풀을 채울때 대용량(25kg)일 경우 두 포를 한번에 넣지 마시고 먼저 한 포를 먼저 넣고 믹서를 약 20초 정도 돌린 뒤 남은 포를 더 넣어서 적정 타이머를 이용하여 섞으시면 됩니다.

4. 겨울에는 펌프내의 내용물이 얼어서 펌프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작업이 끝난 후에 물로 믹서기를 청소한 후 믹서기의 배출 호스 있는 쪽을 아래로 가도록 믹서기를 기울여서 펌프 내의 물을 모두 밖으로 배출시켜서 물이나 풀이 펌프 내에서 동결되는 것을 방지하세요.

만일 얼었을 경우에는 믹서기에 더운물(40도정도)을 담아서 얼음을 녹인후 사용합니다.